한유원 온판상담소, 올해 콜센터 품질지수 우수기관 선정
온판상담소 고객만족도 높여…소상공인 성장 사다리 역할 공인
2025-09-22 16:17:41 2025-09-22 16:54:45
[뉴스토마토 김지평 기자]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운영하는 '온판상담소'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인증 수여식에서 올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4월 개소한 온판상담소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된 전문 상담센터입니다. 개소 이후 현재까지 사업 문의부터 신청, 서류 검토, 접수까지 소상공인에게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성장 사다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온판상담소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의 콜센터 품질 측정 평가를 통과하며 공공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평가는 신뢰성과 친절성, 적극성 등 7가지 항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미스터리 콜'과 고객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진행됐습니다. 
 
이태식 한유원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상담 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추대동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소상공인디지털본부장이 22일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열린 '콜센터 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김지평 기자 jp@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