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지난해 참치캔 시장 점유율 80% 상회
2025-03-31 16:52:09 2025-03-31 16:52:09
[뉴스토마토 이지유 기자]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는 동원F&B의 동원참치가 작년 참치캔 시장 점유율 80%를 상회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동원F&B는 이와 관련해 압도적 점유율에 만족하지 않고 동원참치의 수요 확대를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집에서 요리하는 인구가 점점 줄어든다는 점에 주목해 참치를 '바로 먹는 반찬'으로 포지셔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는데요. 동원F&B는 지난 2023년 약 2년의 연구개발을 거쳐 밥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참기름 참치캔 '동원맛참'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지난 2014년, 미국 FDA에서는 임산부나 수유여성, 어린이들은 영양 섭취를 위해 참치캔을 포함한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했는데요. 수은 함량이 낮은 가다랑어 등이 들어있는 참치캔 섭취를 권장하고 있으며,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 섭취를 위해 230~340g을 매주 2~3번에 나눠 먹는 것이 좋다고 밝혔습니다.
 
동원참치 제품 이미지. (사진=동원F&B)
 
참치에 많이 들어 있는 영양소인 DHA는 뇌를 구성하는 지방 성분의 10%를 차지하는데 뇌 기능 저하를 막고 학습 부진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동원F&B 측은 설명했는데요. 우울증 개선, 집중력 향상, 과민증 완화 등 효과도 보고된 바 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지유 기자 emailgpt12@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