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쿠쿠홈시스의 정수처리 시스템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최근 불거진 수돗물 유충 논란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23일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지난 1월 출시한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의 2분기 판매량은 전 분기 대비 약 1011% 늘었다. 깨끗한 물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높아지면서 향후 판매량은 더 늘 것으로 쿠쿠홈시스는 보고 있다.
쿠쿠홈시스는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을 통해 기존 정수기와 같이 음용수 제품 위주의 개발을 넘어 생활 속 모든 물을 관리할 수 있는 ‘토털 워터클린 시스템’으로 정수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은 ‘솔루션 필터’를 수도에 직결해 사용하는 대용량 전처리 정수 시스템이다. 노후한 수도 시설로 인해 수은, 철, 알루미늄, 동과 같은 중금속 및 부유 물질로 오염되는 문제점 등을 해결해준다는 게 쿠쿠홈시스 설명이다.
솔루션 필터는 미네랄은 유지하면서 수돗물 속 각종 먼지, 모래, 석면 등 입자성 물질과 유해중금속, 소독부산물 등의 오염물질을 제거해주고 냄새 유발물질인 염소와 암모니아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킨다. 스케일 생성을 억제해 장비의 부식을 막고 수명을 연장하는 기술도 적용됐다.
솔루션 필터는 하나의 필터로 염소 제거는 물론 미립자,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을 제거해주는 ‘싱글모듈’과 두 개의 필터를 거친 2단계 정수 시스템으로 물을 정수해주는 ‘멀티모듈’ 두 가지가 있다.
세디먼트 필터 기준으로 머리카락 굵기의 1/10 크기와 5 마이크로미터(µm) 크기의 미세 입자를 90% 이상 제거하고, 카본 필터까지 추가해 복합 필터로 사용시 더 미세한 입자까지 제거할 수 있다.
수도에 직접 필터를 연결하는 방식이라 가정집은 물론 사업장, 의료기관, 공공시설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사업장에는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을 설치할 경우 인증마크를 부여하며, 사업장 특성에 맞는 컨설팅도 제공한다.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은 렌털상품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일시불 구매도 가능하다. 렌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1년에 1회 정기적 수질검사, 방문 관리로 주기에 맞춰 필터를 점검하고 교체해준다. 필터는 방문 관리 서비스 없이 혼자서도 교체 가능하다.
쿠쿠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 사진/쿠쿠홈시스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