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협치 정신 구현…국민 위한 실용적 해법에 집중"
"정무비서관, 당·정·청 소통 조율하는 자리"
2025-07-06 11:49:41 2025-07-06 11:49:41
김병욱 대통령실 정무비서관.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김성은 기자] 김병욱 대통령실 정무비서관은 6일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 반드시 이재명정부가 성공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일하겠다"며 각오를 다졌습니다.
 
김 정무비서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실 정무비서관으로 임명받았다"며 "국정 일선에서 국민의 삶을 돌보고 시대 과제를 수행하게 됐다. 막중한 책임 앞에서 어깨가 무겁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정무비서관은 국민의 목소리가 국정에 정확히 반영되도록 당·정·청의 소통을 조율하는 자리"라며 "국정이 안정과 개혁의 균형을 이루도록, 또 나아가서 협치의 정신이 구현되도록 맡은 바 책무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했습니다.
 
김 정무비서관은 "그동안 의정과 정책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을 위한 실용적 해법을 찾는 데 집중하겠다"면서 "무엇보다 정치가 국민의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유익한 수단이라는 것을 증명해 보이는데 조금이나마 일조하고 싶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그는 "특히 제게 정치의 의미와 책임을 처음 가르쳐준 성남 분당에서의 경험은 늘 마음 깊이 새기고 있다"면서 "당분간 국정에 전념하게 됐지만, 성남에서 보내온 시간과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는 언제나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성남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김 정무비서관은 원조 친명(친이재명)계 모임 '7인회'의 일원입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경기 성남에서 시민운동을 할 때 인연을 맺었고, 민주당에서 원내부대표, 정책위원회 상임부의장 등을 수행한 바 있습니다.
 
김성은 기자 kse5865@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