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사람인HR이 운영하는 재능거래 플랫폼 오투잡이 업계 최초로 시간 단위 재능거래 서비스 ‘타임워크’를 오픈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람인은 다음달 7일까지 타임워크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상품을 신규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1명) △에어팟 프로(3명)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3만원(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100명)을 증정한다.
구매자에게 돌아가는 혜택도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다운받기 클릭 시 전원에게 3%할인, 1만원, 3만원, 5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오는 6월30일까지 타임워크 상품을 구매하면 기존 15%인 수수료를 5%로 할인한다. 또, 상품 구매 후 구매평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오투잡이 선보인 타임워크는 재능을 시간 단위로 판매하는 서비스다. 기존 재능 판매의 경우, 작업 시간과는 무관하게 완성된 결과물만이 거래의 대상이었다. 반면, '타임워크'는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시간 만큼 활동을 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구매자와 협의만 하면 평일 저녁시간, 주말 오전 시간 등 본인의 스케쥴에 맞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일회성 프로젝트로 결과물을 내기 힘든 재능까지 판매할 수 있게 된 것.
또 서비스 판매자로 등록 시 오투잡이 판매자의 경력, 보유자격증, 수상내역 등 재능 관련 증빙자료를 직접 확인 후 승인해 신뢰감을 준다.때문에 구매자가 더욱 믿고 맡길 수 있다.
김유이 오투잡 팀장은 "타임워크 서비스 론칭을 계기로 회원이 판매하는 재능 영역이 확장되고 진입 장벽은 더욱 낮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존 재능 마켓과는 완전히 다른 재능 판매 패러다임을 제시해 더 많은 사람이 쉽고 편하게 재능을 사고 팔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사람인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병호 공동체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