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세스코는 비래해충 포획용 'Fly Stick' 제품이 2018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Gold Award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Fly Stick(Flying Insect Trap)은 비래해충류 중 파리류를 집중적으로 포획하는 제품이다. 해충을 유인하는 색상 및 패턴 등의 해충 습성 연구와 함께 제품의 구조 및 폴리머 재질까지 과학적인 실험을 통해 세스코만의 입체 패턴과 컬러를 적용함으로써 기존 대비 유인력이 향상된 제품으로 개발했다. 외관 또한 고객의 생활공간과 인테리어에 조화된 디자인을 다양하게 적용했다. 플라이스틱에 함께 사용되는 유인제 2종은 천연 식원료를 발효한 제품으로 과일초파리, 얼룩무늬등초파리 등의 타겟 해충 유인에 효과를 보인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제도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하여 외관구성과 사용목적, 재료사용과 상업생산 등 부분별 심사기준에 의한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한다.
사진제공=세스코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