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시만텍, 기술 협력 MOU 체결
2014-07-01 14:52:50 2014-07-01 14:57:18
◇티맥스데이터 장인수 대표이사(왼쪽)와 시만텍코리아 조원영 대표이사가 기술협력을 통한 백업및 고가용성 시장 공략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티맥스데이터)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국내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티맥스데이터와 백업·보안 솔루션 기업 시만텍코리아가 데이터베이스의 백업 및 고가용성 향상을 위한 기술협력에 나선다.
 
티맥스데이터와 시만텍코리아는 역삼동 시만텍코리아 본사에서 데이터베이스의 백업 및 고가용성 향상을 위한 기술 협력 및 시장공략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티맥스데이터의 DBMS 제품인 티베로(Tibero)에 최적화된 백업 솔루션을 개발하고, 티베로 이중화에 최적화된 공유파일시스템 기반 클러스터링을 통한 빠른 페일오버(Fail-Over) 지원하는 등의 기술협력을 강화한다.
 
협력의 일환으로 시만텍은 기업용 백업 및 복구 솔루션 '시만텍 넷백업'과 고가용성을 지원하는 고성능 파일 시스템 '시만텍 스토리지 파운데이션 클러스터 파일 시스템/HA'를 티맥스데이터의 DBMS 제품인 티베로(Tibero)에 최적화해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티맥스데이터는 전국적인 영업망과 국내 시장에서의 탄탄한 입지를 기반으로 시만텍 솔루션의 영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장인수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티맥스데이터는 이번 기술협력을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산 데이터베이스 시장점유율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영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티맥스데이터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자동화 백업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