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산업계 회계·세무 이슈 세미나 개최
2025-10-29 12:47:29 2025-10-29 13:56:17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뉴스토마토 이혜현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다음 달 3일 오후 2시부터 협회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제약바이오 회계 ·세무 이슈 동향 및 사례 분석 회계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제약바이오산업계의 회계, 세무 이슈에 대한 동향과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업계 전반의 대응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됐습니다. 세미나는 회원사 회계·세무·감사·자금 등 관련 부서 담당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선착순 마감됩니다. 
 
세미나는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은 ‘최근 회계 및 재무결산 동향’을 주제로 삼정 KPMG의 박상훈, 조용호 파트너가 강연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주요 회계 이슈와 개정 기준서 업데이트, 그리고 인공지능 (AI)을 활용한 내부통제 사례 등을 다룹니다. 
 
두 번째 세션은 ‘세무조사 일반’을 주제로 삼정 KPMG의 최은영 파트너가 발표를 맡아 최근 제약바이오 업계의 주요 예판례와 함께 2025 사업연도에 적용될 주요 세법 개정 사항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협회 관계자는 "제약바이오산업의 특성상 회계·세무 환경 변화에 대한 신속한 이해와 대응이 중요하다”며 “이번 세미나가 회원사들의 실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혜현 기자 hyu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