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명사 초청 포럼 개최…박영선 전 장관 강연
2025-07-23 15:26:36 2025-07-23 15:47:34
[뉴스토마토 김지평 기자]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홈앤쇼핑을 찾아 인공지능(AI)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홈앤쇼핑은 서울 강서구 홈앤쇼핑 본사에서 2025년 제1차 홈앤쇼핑 명사초청 포럼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명사 초청 포럼은 방송 전반에 걸친 AI 성공 사례와 다양한 인사이트 확산을 위해 기획됐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박영선 전 중기부 장관이 '우주의 탄생, 생명의 탄생, AI의 탄생'을 주제로 강연에 나섰습니다. 박 전 장관은 현재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 수석고문 등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박 전 장관은 강연에서 "AI의 탄생은 인류가 맞이한 세 번째 거대한 전환점"이라며 "AI 내재화 인프라를 구축한 기업만이 미래 시장에서 생존하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문화와 유통, AI가 융합된 다양한 포럼을 통해 홈쇼핑 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식 공유와 상생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3일 서울 강서구 홈앤쇼핑 본사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홈앤쇼핑)
 
김지평 기자 jp@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