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영진 인턴 기자] JT친애저축은행은 지난 17일 JT저축은행과 함께 성남시 바른아트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및 아동 80여명을 초청해 '제7회 아주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JT친애저축은행과 JT저축은행은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결연을 맺고 관내 지역아동센터들의 아동 교육지원을 꾸준히 후원해 왔는데요. 지역아동센터는 주로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정서적·신체적 안정과 사회발달을 돕는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주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는 지난 2015년부터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문화활동과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는 연말 행사입니다.
이날 행사 프로그램은 △레크레이션 △아동들의 장기자랑 △뮤지컬 공연 관람 △선물 증정 및 저녁 식사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들이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뮤지컬 관람을 위해 전문 뮤지컬 극단 온원엔터 소속 배우들을 초청해 약 50분동안 뮤지컬을 관람하는 문화체험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행사가 끝난 뒤에는 JT친애저축은행과 JT저축은행 임직원이 직접 모은 소정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참가 아동들에게 기념 선물을 증정했습니다.
이외에도 JT친애저축은행과 JT저축은행은 △취약계층 가정의 여성 청소년을 위한 '희망의 핑크박스' 전달 △구강암 환우돕기 마라톤대회 후원 △경기도거점 아동보호기관과 함께 하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지원 활동들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습니다.
JT친애저축은행 관계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관심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봉사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며 "우리 사회 복지사각지대에 소외된 이웃들이 있는지 살피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JT친애저축은행과 JT저축은행은 성남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들과 함께 ‘아주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진행했다. 사진은 뮤지컬 공연 장면.(사진=JT친애저축은행)
유영진 인턴 기자 ryuyoungjin1532@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의중 금융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