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영의 뉴스카페)조성목 원장 "'재무설계', 서민에게 선택 아닌 필수"
2019-04-30 13:58:36 2019-04-30 13:58:36
★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
진행: 김선영 앵커
출연: 조성목(서민금융연구원장)
 
30일 뉴스토마토<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에서는 조성목 서민금융연구원장과 함께 재무설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조성목 원장은 "재무설계는 현재 자산상태나 미래 소득 감안해서 생애주기별 재무목표 세우고 이를 달성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라며 "재무설계의 목표는 개인이나 가정이 라이프사이클 상 필요한 자금을 준비할수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 원장은 "재무에 대한 불안요인이 큰 것이 바로 서민"이라며 "서민에게 재무설계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자산관리 및 위험관리에 대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라고 조언했습니다. 
 
이어 조 원장은 "미국에서는 대학생들에게 필수적으로 재무설계 교육을 시키고 있다"라며 "우리나라도 학자금 대출이 문제가 되는 만큼 재무설계의 교육을 병행해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라고 설명헀습니다. 이어 그는 "베이비부머 세대 역시 준비하지 못하고 은퇴기를 맞게돼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조 원장은 "개인적인 고객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서 해법을 제시하려면 CFP, AFPK 등 전문자격 요건을 갖춰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김은별

한발 앞서 트렌드를 보고 한층 깊게 전달하겠습니다

email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