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학 장관 "이노비즈기업, 스타트업 롤모델"
2018-08-01 15:58:48 2018-08-01 16:08:19
[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이노비즈기업은 스타트업에게 성장 롤모델이자 대기업엔 훌륭한 파트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일 경기도 성남 소재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 협회)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혁신 성장 기업의 대표격인 이노비즈기업의 애로사항과 더불어 혁신형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지원 수단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노비즈란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칭한다.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하면 금융지원, 기술보증우대지원, 정책자금 및 지원사업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홍 장관은 모두발언을 통해 "문재인 정부는 소득주도성장과 더불어 혁신성장을 추진 중"이라며 "앞으로 개방형혁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달라"고 강조했다.
 
행사에 참석한 기업들은 "이노비즈기업은 매년 3만개 이상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안정적인 성과를 창출 중"이라며 "혁신형기업이 성장정체기에 머무르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스케일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 비중을 적극적으로 확대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지속 성장을 위한 해외진출 및 R&D 지원 확대를 건의했으며, 우수 인력이 혁신형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적극적 유인 방안 등을 요청했다.
 
홍 장관은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의 원천인 혁신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며 "중소벤처기업부는 혁신성장과 관련된 기업의 요구에 즉각 응답하고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이노비즈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중기부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