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석기자] 시만텍이 모바일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관리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17일 발표했다.
시만텍은 모바일 환경의 보안과 관리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집중적인 모바일 솔루션 개발 작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기업 환경에서의 모바일 앱과 콘텐츠, 액세스, 정책, 암호화 및 데이터 유출 방지를 관리하는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해왔다.
최근에는 모바일 보안 앱 개발업체인 ‘니트로데스크(NitroDesk)’를 인수하기도 했다. 시만텍측은 니트로데스크 인수로 향후 모바일 생산성과 보안을 지원하는 새로운 모바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만텍은 이번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솔루션 업데이트를 통해 ▲시만텍 실드 ▲노턴 스팟 ▲시큐어 앱 프록시 등의 기능들을 선보였다.
'시만텍 실드'는 단일 작업환경에서 서드파티 라이센스 애플리케이션과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보안을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노턴 스팟'은 구글 플레이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다운로드할 때 잠재적인 보안 위협에 대한 정보를 사전 제공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또 '시큐어 앱 프록시' 기능을 사용하면 IT관리자가 디바이스 레벨 VPN(가상사설망)이나 MDM(모바일단말관리)컨트롤 없이도 사내 방화벽 내 데이터에 접근 가능하다.
아밋 미탈(Amit Mital) 시만텍 최고 기술 책임자(CTO)는 “시만텍은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보안 분야에서 독보적인 인텔리전스 인사이트, 통합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탁월한 능력으로 다른 보안 기업들과 차별화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라며 "모바일 분야에서도 이러한 역량을 발휘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직원 생산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