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시만텍은 기업의 모바일기기 관리(MDM)를 위한 ‘시만텍 모바일 매니지먼트 스위트’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직원들이 개인 소유의 모바일 기기를 업무에 활용하는 ‘BYOD(Bring Your Own Device)’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기업들은 모바일 기기 관리, 모바일 앱 및 데이터 관리와 보호라는 새로운 보안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상황이다.
‘시만텍 모바일 매니지먼트 스위트’는 이처럼 급변하는 기업의 모바일 업무환경에 대응해 ▲시만텍 모바일 매니지먼트 ▲시만텍 앱 센터 ▲시만텍 모바일 시큐리티 등 3개 제품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해 기업 보안과 개인 프라이버시간의 균형잡힌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해준다.
MDM 솔루션인 ‘시만텍 모바일 매니지먼트’는 iOS, 안드로이드는 물론 최근 발표된 ‘윈도우 폰 8’ 등 주요 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하며, 모바일 기기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과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시만텍 앱 센터’는 기업용 모바일 앱과 컨텐츠를 배포하고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MAM 솔루션으로, BYOD 환경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컨텐츠 구축에 이용된다. ‘시만텍 모바일 시큐리티’는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기술, 고급 방화벽 및 스팸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특히 ‘시만텍 앱센터’에서 배포되는 기업용 앱에 보안 기능을 설정하면 앱에 포함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직원들이 사용하는 모든 모바일 기기를 일일이 관리할 필요가 없다.
또 보안 기능이 활성화된 기업용 앱은 소스 코드 변경이 필요없는 시만텍의 고유기술을 통해 기업용 앱에서 제공되는 데이터를 개인용 앱으로 복사 또는 붙여넣기 하거나 전송할 수 없다. 따라서 BYOD 모바일 업무환경에서 직원들의 사용 편의성과 업무 생산성을 보장하면서도 BYOD에 수반되는 모바일 보안 문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