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미 시카고서 글로벌 인재 채용 행사 ‘BTC’ 개최
사장·최고기술책임자 등 경영진 참석
2025-04-27 11:49:25 2025-04-27 11:49:25
[뉴스토마토 오세은 기자] LG에너지솔루션(373220)이 지난 26일(현지시각) 미국 시카고에서 글로벌 우수 인재 채용 행사인 ‘BTC(Battery Tech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BTC는 LG에너지솔루션이 매년 세계 각국의 석·박사급 인재들을 초청해 회사의 기술력과 비전을 소개하는 채용 연계형 행사입니다. 2023년 샌프란시스코, 지난해 뉴욕에 이어 올해는 시카고에서 개최했습니다.
 
26일(현지시각)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LG에너지솔루션의 글로벌 인재 채용 행사 'BTC'에 참석한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왼쪽 두번째)이 참석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이번 행사에는 매사추세츠공대(MIT), 스탠퍼드대, UC버클리 등 미국을 대표하는 대학과 연구기관에서 초청받은 석·박사 인재 약 40명이 참석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측에서는 김동명 사장을 비롯한 김제영 최고기술책임자(CTO) 등 주요 경영진이 총출동했습니다. 현장에서 김 사장과 경영진들은 참석자에게 LG에너지솔루션의 기술 리더십과 연구개발(R&D) 사례를 비롯해 사업 비전, 조직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소통했습니다.
 
김 사장은 “배터리 산업은 인류의 미래를 바꿀 굉장한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무한한 가능성 속에서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미래를 설계할 ‘성장 파트너’를 찾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했습니다.
 
네트워킹도 활발하게 이뤄졌습니다. 참석자들은 초청 인재 연구발표와 포스터 세션 등을 통해 상호 연구 분야를 공유하고 최신 연구 트렌드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측에서도 실무진이 직접 배터리 주요 기술과 구체적인 연구 사례를 소개하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BTC를 찾은 한 참석자는 “CEO를 비롯한 많은 경영진이 직접 미국을 찾아 의미 있는 행사를 개최하는 것을 보며 우수 인재 확보에 대한 의지와 미래 성장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오는 6월 말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BTC 유럽’을 개최합니다.
 
오세은 기자 os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오승훈 산업1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