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넥슨이 MMORPG '메이플스토리2' 서비스를 10년만에 종료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날 넥슨은 "메이플스토리2는 2025년 5월29일을 마지막으로 서비스를 종료한다"며 "2015년 7월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약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고객님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 덕분에 부족하나마 지금까지 서비스를 이어올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넥슨이 MMORPG '메이플스토리2' 서비스를 10년만에 종료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미지=메이플스토리2 웹사이트)
이어 "안타깝게도 현재 상황에서는 고객님들께서 만족하실 만한 업데이트를 더 이상 제공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며 "많은 논의와 고민 끝에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고 종료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또 "서비스 종료 후에도 메이플스토리2와 함께했던 여러분의 소중한 기억들이 오래도록 남기를 바란다"며 "남은 시간 동안 즐거운 추억을 담아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메이플스토리2 게임 내 결제 서비스는 이날부터 종료됩니다.
메이플스토리2를 한번도 이용하지 않은 넥슨ID는 이날부터 이 게임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기존 이용자는 서비스 종료 전까지 게임 접속과 캐릭터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넥슨은 27일부터 서비스 종료에 따른 환불 신청을 안내할 예정입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