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AI 기반 자기소개서 서비스 업그레이드
2024-03-25 10:36:37 2024-03-25 10:36:37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사람인(143240)이 AI 기반 자기소개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사람인의 'Ai 자소서 코칭 및 통합 Ai 자소서 초안 생성' 서비스 사용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사용자들이 사람인의 AI 기반 자기소개서 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해 구직 활동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먼저 사람인 플랫폼 내 자소서 작성 화면에서 챗GPT 기반 자소서 초안 생성과 AI를 활용한 내용 개선, 사용자의 직접 수정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기존에 자소서 초안 생성 페이지와 사용자의 직접 작성 페이지가 나눠져 있던 것을 통합했습니다. 
 
특히 자소서 작성 후 Ai 업그레이드 팝업창을 통해 즉시 AI를 통한 수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 등 설정한 문항에 따라 내용을 일관성 있게 다듬어주는 '문항에 맞춘 업그레이드' △어색한 문장, 구문을 자연스럽게 개선해주는 '글 업그레이드' △개별 문단 내용을 요약한 소제목을 자동으로 문단 상단에 넣어주는 '소제목 추가' 등의 기능도 있습니다. 
 
자소서 작성을 모두 마치면 해당 자소서를 바로 구직에 활용하거나 완벽하게 다듬을 수 있도록 추천 공고 확인, 사람인 긱 재능마켓의 첨삭 전문가 연결이 가능한 페이지도 개설했습니다.
 
사람인 관계자는 "HR 업계 최초로 AI를 도입하고 연구해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용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AI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람인이 AI 기반 자기소개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이미지=사람인)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