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기 토마토투자클럽 전문가는 21일 토마토TV '토마토 모닝쇼' 프로그램의 '오늘장 모닝?' 코너에 출연해 엔지켐생명과학을 추천주로 꼽았다.
그는 "약물 투여 후 중증 구강점막염의 지속기간이 유효성 평가 1차 지표에서 13.5일에서 0일로 줄어드는 등 강력한 치료 효과를 보였다"면서 "오는 28일 미국 식품의약청(FDA)에 혁신신약 지정(BTD)신청이 예정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제약사로의 기술 수출 논의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 "코로나19 백신의 위탁생산(CMO) 사업에서 인도의 코로나 DNA백신 독점 투자 의향서를 체결했다"며 "현재 인도 제약사 자이더스캐딜라가 인도정부와 공급가격을 협상하고 있는데, 가격 협상이 종료되면 CMO 본계약이 체결될 것"으로 분석했다. 엔지켐생명과학의 CMO 사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시, 내년 실적은 매출액 1조1136억원, 영업이익 2349억원을 각각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유상증자와 관련해 "인도 DNA 백신 CMO를 위해 오는 26일 3100억원의 유상증자가 예정됐다"면서 "신약개발과 CMO의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가격메리트까지 갖고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시가에서 매수 가능하다며, 목표가 20만원을 제시했다.
전일 주가는 직전 거래일 대비 8600원(9.92%) 하락한 7만8100원으로 마감했다.
이승재 기자 tmdwo3285@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