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SK㈜ C&C의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를 IBM에 이어 아마존웹서비스(AWS)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SK㈜ C&C는 6일 AWS 사용 고객을 위한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 플랫폼 'Cloud Z CP on AWS'를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SK㈜ C&C의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 플랫폼인 Cloud Z CP의 AWS 버전이다. 컨테이너 서비스는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별로 실행에 필요한 라이브러리, 구성 파일 등을 하나로 묶어 애플리케이션이 서로 다른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동하더라도 추가 작업없이 애플리케이션 구동이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Cloud Z CP는 컨테이너 서버 자원을 인프라의 제한없이 다양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배포하고 이동시키며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그동안 IBM의 클라우드만 사용이 가능했지만 이번 출시로 AWS 사용 기업들도 Cloud Z CP를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신현석 SK㈜ C&C 플랫폼Operation그룹장은 "Cloud Z CP를 통하면 클라우드 종류에 관계 없이 고객이 원하는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를 손쉽게 구축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컨테이너 전환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의 완벽한 클라우드 길잡이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