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기종기자]
대한항공(003490)이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강원도를 배경으로 한 여행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28일 대한항공은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강원도의 사계 또는 자연·문화·예술 등을 주제로 한 제 24회 여행사진공모전 특별상 부문 작품 접수를 다음달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접수 마감은 오는 6월 30일까지다.
이번 특별상 '줌업평창' 부문은 강원도 지역의 전통 문화, 숨은 명소, 맛, 멋, 사람 및 강원도에서의 아름다운 추억들을 표현한 사진이면 모두 응모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특별상 주제에 부합한 사진을 월별로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 채널에 업로드 하면 된다.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내·외국인 구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미 발표작에 한해 출품 가능하다.
대한항공이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강원도를 배경으로 한 여행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대한항공
3월의 해시태그는 '#줌업평창3' 또는 '#ZoomUpPyeongChang3'이며, 월별 해시태그는 기본 해시태그 맨 뒤에 해당하는 월의 숫자를 조합하면 된다.
대한항공은 매월 우수작 10점을 월간 베스트로 선정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며, 선정된 40점의 작품은 특별상 후보에 자동으로 오르게 된다.
본선 심사 후보작 중 총 10점을 선정해 특별상 대상 1명에게는 상장과 국제선 일반석 왕복 항공권(일본·중국·동남아 노선 중 택일) 2매를 수여하며, 나머지 9명의 수상자에게는 국내선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를 수여한다.
이번 특별상 부문은 대한항공과 강원도 그리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협력해 진행되며, 특별상 공모전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행사진 공모전 홈페이지(photo.koreanai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제 24회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 일반상 부문의 작품 접수는 오는 7월 중순부터 공모 예정이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