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증권, '2016 퇴직연금 자산운용 세미나' 개최
2016-05-20 11:30:19 2016-05-20 11:30:19
[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HMC투자증권(001500)이 ‘2016 퇴직연금 자산운용 세미나’를 개최했다. 
 
HMC투자증권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CGV 비즈니스관에서 ‘은퇴후(隱退後) : 두 번째 인생을 디자인 하라!’를 주제로 ‘2016년 퇴직연금 자산운용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주요 고객사의 퇴직연금 담당 관리자·실무자들을 초빙해 한국 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은퇴 후 체계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은퇴설계의 중요성 인식, 2016년 세법 개정에 따른 신규 절세상품을 활용한 직장인의 바람직한 절세 전략을 제시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강창희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대표가 ‘당신의 노후는 당신의 부모와 다르다’라는 주제로, 두 번째 세션에서는 ‘거창고 아이들의 직업을 찾는 위대한 질문’의 저자인 전성은 씨가 ‘자녀의 인생을 디자인 하지 마라!’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권지홍 HMC투자증권 상품전략팀 이사가 ‘급여생활자, 절세가 최우선이다’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유병하 HMC투자증권 연금사업실장(이사)은 “퇴직연금은 급속한 고령화·저성장 심화에 따른 국민의 노후생활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과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고객사의 니즈에 맞춰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퇴직연금 담당자·실무자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주제들을 선별해 세미나를 개최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강창희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대표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CGV 비즈니스관에서 열린 '2016 HMC투자증권 퇴직연금 자산운용 세미나'에서 '당신의 노후는 당신의 부모와 다르다'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HMC투자증권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