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차현정기자] 라온시큐어의 ActiveX 대체 보안솔루션이 공공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라온시큐어(042510)는 조달청과 단가계약을 체결하고 대표 키보드보안 솔루션 '터치엔 엔엑스키' 와 구간암호화 솔루션 '키샵 엔엑스비즈', 모바일단말관리(MDM) 솔루션 '터치엔 엠가드'를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각각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라온시큐어 관계자는 "이번에 등록된 '터치엔 엔엑스키' 솔루션과 'PC보안 솔루션'은 정부 중앙부처는 물론 일선 공공기관에서부터 지방자치단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요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지켜온 대표 PC보안솔루션"이라며 "이번 조달등록을 통해 비 ActiveX 공공시장에서도 큰 두각을 나타낼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2017년까지 ActiveX를 전면 제거해야 하는 정부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 등 공공기관 등이 운영중인 홈페이지는 약 1만2000여개로 추산되며, 이들 공공기관에서는 이번 조달등록으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한 ActiveX 대체 솔루션을 복잡한 계약절차 없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이번에 등록된 제품들은 기존 PC보안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기존의 고객사로부터 꾸준히 신뢰받아오던 제품들로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제품 구매와 공급에 부족함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를 기울일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온시큐어는 이번에 등록된 3종 솔루션 외에도 이중 검색엔진 방식의 모바일백신 터치엔 엠백신과 가상키보드 솔루션인 터치엔 엠트랜스키, 모바일 통합계정관리(SSO) 솔루션인 터치엔 엠와이즈엑세스 등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
차현정 기자 ckck@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