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은 14일 안철수 상임공동대표와 천정배 공동대표, 김한길 의원 등 23곳 선거구에 대한 단수 공천 후보자를 확정했다. 또 광주 지역을 포함한 19곳 경선 지역도 결정했다.
정연정 공천천관리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서울 마포구 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같은 내용의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안철수 대표는 서울 노원구병, 김한길 의원은 서울 광진구갑에 단수 공천됐다. 호남 의원으로는 천정배 대표가 광주 서구을, 박주선 최고위원이 광주 동구남구을, 박지원 의원이 전남 목포시에 단수 공천 대상으로 포함됐다.
관심을 모았던 광주 지역은 이미 공천 배제(컷오프)된 임내현 의원을 제외하고 권은희·김동철·장병완 등 세 명의 현역 의원이 경선을 치르게 됐다.
단수공천 지역(23곳)
▲서울 광진갑 김한길 ▲노원병 안철수 ▲성북갑 도천수 ▲성북을 김인원 ▲서초을 조순형 ▲송파을 이래협 ▲인천 연수갑 진의범 ▲광주 동남을 박주선 ▲서을 천정배 ▲울산 동구 이연희 ▲중구 서인채 ▲울주군 권중건 ▲경기 수원갑 김재귀 ▲수원을 이대의 ▲성남분당갑 염오봉 ▲고양정 길종성 ▲용인병 임한수 ▲안양동안을 박광진 ▲시흥갑 임승철 ▲시흥을 정필재 ▲의왕과천 김도헌 ▲충남 공주부여청양 전홍기 ▲전남 목포 박지원
경선 지역(19곳)
▲서울 중랑갑 정덕환·민병록 ▲인천 서을 권상기·송병억·허영·민우홍 ▲광주 동남갑 장병완·정진욱·서정성 ▲광주 서갑 이건태·송기석·정용화 ▲북갑 김유정·김경진·국성근 ▲북을 최경환·김하중 ▲광산갑 김경록·윤봉근·김동철 ▲광산을 권은희·고원·최선욱 ▲세종 구성모·고진광 등이다. ▲경기 용인정 김윤석·유영욱 ▲화성을 김형남·박지영·현택수 ▲안양 동안갑 백종주·곽선우·최영식 ▲전북 강동호·이기동·김광수·이관승 ▲김제부안 송강·나유인·곽인희·김종희 ▲전남 여수갑 김경호·김영규·이용주 ▲나주화순 홍기훈·손금주·김대동 ▲광양곡성구례 최유성·남기호·정인화·서동용 ▲해남완도진도 김영균·이영호·윤영일 ▲고흥보성장흥강진 김승남·김철근·황주홍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국민의당 정연정 공천관리위원회 대변인이 14일 오전 서울 마포구 당사에서 단수후보 지역과 경선 지역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