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산업협회, '에너지 대상' 공모
2015-08-19 15:24:52 2015-08-19 15:24:52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서울시와 함께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고,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직·가맹점에서의 에너지 절약활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한국프랜차이즈 에너지대상'을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에너지 대상은 가맹본부를 대상으로 점포 설계가이드라인, 에너지 관리 매뉴얼 및 친환경 교육 등 점포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선정한다. 직·가맹점을 대상으로는 6~8월 전년동기 대비 에너지 사용량을 줄인 점포를 선정해 총 1억원의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참가 자격은 국내에서 영업중인 국내외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중 서울소재 매장이 5개 이상인 가맹본부와 서울소재 사업자 등록 1년 이상인 가맹점포면 참여 가능하다. 다음달 8일까지 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우편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은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범정부적 정책에 100조원 규모의 프랜차이즈산업이 적극 동참할 것"이라며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에너지 현안에 슬기롭게 대응하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을 발굴해 귀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이철 기자 iron62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