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투자포커스
캐스터: 어희재
==================================================
증권사들은 이번에 발표된 중국의 4월 경제지표에 대한 분석에 대해 실망스럽다는 시장의 반응과 함께 전망 제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대우증권은 이번에 발표된 중국 4월 경제지표에 대해서 실망스럽다는 평가입니다.
산업생산은 소폭 반등했지만, 실제 수요에 비해 생산이 늘어났을 가능성이 있는데요.이는 재고 조정 국면이 길어질 가능성으로 분석했습니다.
최근 중국 정부의 유동성 규제로 사회융자 증가율이 정점을 지난 듯 보이는데요. 인프라 투자 확대에 부정적 요인으로 예상됩니다.
임금 둔화와 함께 소비 모멘텀이 악화된 가운데, 자동차·제약 소비는 가장 견고하게 유지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1분기 실적이 호조를 보였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5%증가한 923억원, 영업이익은 58.6%증가한 19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선별 수주를 통한 수익성 확보와 설비증설을 통한 생산성 증대로 하반기에도 호실적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실적 개선 가능성을 반영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를 30000원으로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출발대기상황입니다. 1분기 호실적을 보이면서 지난 주 꾸준히 상승세 이어갔는데요. 어제는 조정을 받았습니다. 0.8%하락하면서 25850원에 거래 마감했습니다.
대신증권은 오늘 중국 경제지표의 기현상 원인을 점검하고있습니다.
중국 신규대출액은 전년대비 증가한 반면, 경제지표는 예상치에 못미친다는 것입니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자금이 실물경제에 유입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대부분 가계 부동산 대출, 지방정부융자 플랫폼으로 유입됐기 떄문에 실제 경제지표상에는 나타나고 있지 않은 것입니다.
다행히도 4월 신규착공면접 증가율이 반등하면서 중국 건설 경기 회복될 가능성 크다고 보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중국의 실물지표에도 점진적인 효과가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주가가 부진한 흐름 이었는데요. 최근 주가 부진 흐름의 원인이 해결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맥그로힐을 통한 why 시리즈 영문판 3월부터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저가항공사 티웨이 항공을 인수 후에 인건비 조절로 인해, 손익분기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출발 대기상황입니다. 최근 주가 흐름 부진하게 이어갔는데요. 전일도 하락해, 5490원에 거래마감됐습니다.
삼성증권입니다. 최근 엔화약세에 따라 국내 증시가 약세를 면치 못한다는 외환시장 비관론에 대해 근본적인 원인은 다른 곳에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역사적 추이를 봤을 때 1990년부터 일본의 통화가치는 꾸준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한국의 통화가치는 2004년 2007년을 제외한다면 큰폭의 절상 절하가 상대적으로 적었다는 점을 볼 때 안정적 통화가치가 유지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한국의 제조업 경쟁력 상승이 노동향상성이 낳은 결과인데요. 노동생산성 향상이라는 구조적 요인인 환율이라는 변수는 국내 증시 부진에 표면적인 원인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최근 국내증시가 부진한 원인은 글로벌 경기회복의 강도가 미약하기 떄문이라며,
글로벌 경기회복 속도를 보았을 때, 하반기 한국증시 역시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롯데쇼핑 가전부문과 위탁경영, 해외진출 등을 통한 합병시너지가 가시화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절적 성수기에 진입했고, 이에 따라 소비심리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2분기에는 실적 모멘텀이 부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발대기 상황입니다. 2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에 연일 상승세 유지되고 있습니다. 전일 1.10% 올라 82500원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지금까지 여의도 리포트 및 증권사 추천종목 살펴봤습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