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재취업 유망직업 60選
원예치료사·실버운동건강지도사·방문간호조무사 등 8개분야
고용정보원, 경력단절여성 직업정보 가이드북 무료배포
2013-04-02 12:00:00 2013-04-02 12:00:00
[뉴스토마토 강진규기자] 한국고용정보원이 가사·양육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주부 등 여성들이 재취업하기 좋은 직업 60개를 소개하는 직업정보서 '주부재취업 도전직업 60'을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고용정보원은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가능성과 선호도를 중요 기준으로, 직업훈련기관 담당자 설문조사와 전문가 집단회의를 거쳐 재취업 유망직업 60개를 선정했다.
 
재취업 유망직업 60개는 ▲교육 ▲금융 보험 경영 사무 ▲기계 컴퓨터 ▲문화 디자인 예능 ▲보건 복지 ▲상담 ▲요리 미용 ▲판매 일반서비스 기타 분야 등 총 8개 분야다.
 
책자는 직업별로 직업개요, 하는 일, 필요로 하는 적성 및 능력, 되는 방법, 진출 분야와 같은 상세 정보를 담았다.
 
또 각 직업에 재취업한 경력단절여성의 인터뷰를 함께 수록해 재취업 동기, 재취업 준비 과정과 주의사항, 재취업 때 가장 중요한 점, 재취업을 원하는 주부들에게 하고 싶은 말 등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에 도움이 될 정보를 생생하게 제공한다.
 
책자는 전국 고용노동부 고용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시·군 일자리센터 등에 무료 배포될 예정이며, 고용정보원 홈페이지(www.keis.or.kr) 자료실(보고서·통계>직업정보), 취업포털 워크넷(www.work.go.kr) 자료실(직업·진로>직업·진로자료실)에서 PDF로 받아 볼 수도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진규 온라인뉴스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