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中企 CEO 대상 '경제전망' 특강 실시
2013-03-18 09:32:30 2013-03-18 09:35:10
[뉴스토마토 원수경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오는 20일 '경제 전망 및 최고경영자(CEO)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법'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중소기업 임직원 및 신보 창업스쿨 수료생 200명을 대상으로 마포구 공덕동 신보 본사에서 열린다.
 
신보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제시장 예측과 산업별 리스크 대응방안 모색을 통해 중소기업의 위기관리 능력을 강화하고 CEO의 스트레스 관리를 바탕으로 한 건강한 중소기업을 양성하기 위해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1부 강연에서는 한상완 현대경제연구원 상무가 '국내외 경제 흐름 및 리스크 대응 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2부에서는 이동환 고도일병원 원장이 'CEO의 스트레스 관리 및 헬스 리더십'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는 최근의 원고·엔저 현상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방안도 포함돼 수출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현창익 신보 기업지원부장은 "앞으로도 중소기업 경영 현장이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적기에 제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를 통해 신청하거나, 기업지원부 담당자(02-710-4669)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