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이제 아이폰5 고객도 전국 어디서나 고품질 음성통화인 'HD 보이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KT(030200)는 아이폰5 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음성통화 품질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HD 보이스' 서비스를 15일부터 전국으로 확대 제공한다고 밝혔다.
KT는 지난 1월 경기도 성남시 전역에서 국내 최초로 3G망 기반의 HD 보이스를 상용화한 뒤 '아이폰5 HD 보이스 체험단'을 통해 서비스 검증을 진행해왔으며, 이번에 전국망 확대를 완료했다.
KT 아이폰5 고객은 15일부터 별도 가입 신청 없이 자동으로 'HD 보이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 음성통화와 비교해 약 2.2배의 폭넓은 음성 대역을 사용함으로써 마치 바로 옆에서 대화하는 것처럼 또렷하고 생생한 HD 급 음성통화를 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KT 아이폰5 고객들은 아이폰5 뿐만 아니라 갤럭시S3 이후 출시된 모든 VoLTE 단말과 'HD 보이스'로 통화할 수 있다.
채정호 KT Product2본부 무선통신BM담당(상무)은 "전국의 모든 KT 아이폰5 고객이 더욱 생생한 음성 통화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누구나 어디서든 고품질의 HD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올레 All-IP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