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CJ(001040)그룹이 3040세대 여성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더 스토리(thestory.interest.me)’를 오픈했다.
5일 CJ그룹에 따르면 포털서비스 형식의 '더 스토리'를 통해 CJ그룹은 가계 소비의 큰 축인 30~40대 여성층과 생활 정보 및 그룹 컨텐츠,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CJ그룹 관계자는 "장기적으로는 3040세대 여성 고객들이 더 스토리를 통해 직접 그룹 내 다양한 사업군의 제품, 서비스 개발에 함께 참여하는 '프로슈머(prosumer)역할을 하며, 3040 마케팅 활동의 큰 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 기준 국내 3040세대 여성 전체 인구는 796만명으로 전체 대한민국 여성 인구 수(2415만명)의 33%에 달한다.
CJ그룹의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인 CJ ONE의 경우도 전체 여성회원 중 3040세대의 비율이 40%가 넘으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 세대 여성의 특징은 결혼, 출산, 육아의 라이프사이클을 거치며 가계 내에서 높은 구매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구전정보에 대한 신뢰가 높아 온, 오프라인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CJ그룹은 이러한 3040 여성 소비자층의 라이프스타일을 감안해 기본적으로 다양한 생활 정보가 회원들간 서로 개방형으로 공유되고, 다양한 그룹의 신제품, 서비스, 컨텐츠 체험 이벤트가 상시 가능한 공간으로 더 스토리를 기획했다.
회원들이 직접 다양한 생활 관심사와 정보를 공유하는 토크&리뷰, 패션 / 맛집 /영화 등 회원 관심 정보를 모아 제공하는 테마콘텐츠, 회원들 스스로 자신을 홍보하는 공간인 피플, CJ그룹의 다양한 신제품,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의 4개 카테고리가 주요 서비스이다.
특히 CJ E&M의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영화 컨텐츠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프로그램과 관련한 다양한 양방향 참여 이벤트가 가능하다는 점이 더 스토리가 가진 차별화된 장점이다.
최근에는 CJ E&M의 방송채널 스토리온의 새로운 다이어트 쇼 프로그램에 참여할 회원을 더 스토리를 통해 모집하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CJ그룹은 4일부터 더 스토리’ 론칭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CJ ONE 회원이 다음달 3일까지 더 스토리에 가입하면 CGV, 뚜레쥬르, CJmall 등 CJ그룹 인기 브랜드의 쿠폰과 함께, CJ ONE포인트, 뮤지컬 살짜기 옵서예 티켓, CJ 상품권, CGV 영화예매권, 투썸커피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회원간의 정보 공유의 채널인 토크&리뷰에서는 조회수 랭킹에 따라 CJ ONE포인트와 CJ의 다양한 상품이 들어 있는 ONE BOX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