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홍은성기자]
사람인에이치알(143240)의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이 권역별 채용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권역 사람인’ 사이트를 런칭했다고 20일 밝혔다.
‘권역 사람인’은 기업에서 채용 공고를 등록하면 해당 권역 사이트와 사람인(
www.saramin.co.kr)에 동시 게재되는 ‘채용공고 통합노출 시스템’을 적용했다. 더불어 인재 검색 시 해당 권역의 구직자 정보가 우선적으로 보여져 기업 편의성을 높였다.
또 지역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은 사이트 메인 화면에서 권역 내 공고 TOP5 순위, 진행 공고 수 등을 지도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쉽고 빠른 구직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조진철 사람인 팀장은 “구인구직이 수도권과 대기업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상대적으로 지역 채용정보는 얻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권역 사람인’ 사이트를 개발했다”며 “앞으로 사이트 운영 지역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권역 취업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권역 사람인’ 사이트 9개 동시 런칭과 함께,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사람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당첨자는 5번에 걸쳐 총 1000명을 추첨, 맥북에어, 미러리스카메라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당첨 여부는 사이트 내 공지와 개별 안내 메일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