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피씨, 한화건설에 컬러 태양광 백시트 공급
2012-06-27 10:38:17 2012-06-27 10:39:06
[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태양광 백시트 전문기업 에스에프씨(112240)는 27일 한화건설, 한화솔라원의 건물일체형 태양광 모듈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해 컬러 태양광 백시트를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건물일체형 태양광 모듈은 태양광 발전을 위해 건물의 옥상 혹은 외벽에 부착되는 재료다.
 
이번 프로젝트는 벌집을 연상시키는 비하이브(Beehive), 나무의 형상과 컬러를 적용한 드림트리(Dream Tree), 에너지의 흐름을 형상화한 레이어드(Layerd), 바람을 연상시키는 윙(Wing) 등 네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에스에프씨는 나무의 형상과 컬러를 적용한 드림트리 타입에 주로 활용되는 4가지 색상 이상의 백시트 제품을 한화솔라원 중국 공장에 독점 납품해 모듈 생산과 효율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에스에프씨 관계자는 "한화건설과의 프로젝트를 비롯해 이후 백시트 색상 차를 이용한 태양광 모듈 면, 회사 로고, 광고 이미지 삽입 등 다양한 곳에서 컬러 백시트에 대한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며 "추가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한화건설에서 설치할 건물일체형 태양광 모듈은 다음달 초 시제품 공개 후, 대전 노은 꿈에그린 아파트부터 시범 적용될 예정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