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證, '패밀리 오피스' 서비스 오픈
2012-02-20 10:44:12 2012-02-20 10:44:28
[뉴스토마토 정경진기자] 미래에셋증권(037620)은 최상위층(VVIP) 고객과 최고경영자(CEO) 고객을 대상으로 가문자산관리와 기업경영컨설팅을 포괄해 제공하는 '미래에셋 패밀리 오피스' 서비스를 20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통적인 의미의 '패밀리 오피스'는 한 집안의 재산이나 가업, 지배구조는 물론 세대간 부의 이전이나 승계 등을 관리해 주는 가문 자산관리 서비스를 말한다. '미래에셋 패밀리 오피스' 는 이러한 전통적인 '가문 자산관리 서비스' 외에 CEO 고객을 대상으로 '기업경영 컨설팅 서비스'를 포함시켰다.
 
'가문 자산관리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업승계컨설팅, 투자컨설팅 그리고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가문의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안하며, '기업경영 컨설팅 서비스' 부문에서는 IPO, 채권발행 등 기업자금조달에서부터 기업자금 운용에 이르기까지 기업 경영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미래에셋 패밀리 오피스' 서비스는 단순한 전담 PB 서비스가 아니라 전담 센터를 중심으로 어드바이저리, 컨시어지, 리서치, 기업금융 등 미래에셋증권의 각각의 서비스 관련 부서가 전사적으로 지원하는 특징이 있다.
 
구길모 미래에셋증권 WM컨설팅팀장은 “VVIP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기존 자산관리 모델의 새로운 진화가 필요하다”며 “가문과 기업의 모든 영역을 관리할 수 있는 패밀리 오피스의 도입을 통해 VVIP고객들을 위한 최상의 종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