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독일에 비빔밥·덮밥 론칭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유럽 주요 유통사와 협력 논의 중
2025-07-10 14:18:59 2025-07-10 15:12:27
독일 글로버스 현지 조리사들에게 더본코리아가 컨설팅하는 모습. (사진=더본코리아)
 
[뉴스토마토 고은하 기자] 더본코리아(475560)는 '글로벌 푸드 컨설팅 프랜차이즈' 방식을 도입한 '비빔밥 및 덮밥' 메뉴를 독일 마크탈레 하이퍼마켓 푸드코트에 정식 론칭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번 독일 진출은 더본코리아가 처음 시도하는 '글로벌 푸드 컨설팅 프랜차이즈' 방식입니다. 더본코리아가 독자 개발한 소스를 기반으로 세계 각국의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조리 방식과 레시피를 제안하는 새로운 형태의 해외 사업 모델입니다. 
 
더본코리아는 이번 독일 내 비빔밥 및 덮밥 메뉴 론칭을 통해 유럽 내 한식 확산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으며, 향후 체코, 프랑스, 영국 등으로의 확장을 위해 현지 유통사들과 전략적 협의를 진행 중입니다. 
 
이에 더해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업 간 거래(B2B) 수출용 소스에 대한 개발도 마무리 단계입니다. 더본코리아는 △김치양념분말 △된장찌개소스 △양념치킨소스 △떡볶이소스 △매콤볶음소스 △간장볶음소스 △매콤찌개소스△쌈장소스 △장아찌간장소스 △짜장소스 △LA갈비 소스 등 수출용 소스 11종 중 7종에 대한 개발을 완료했고, 나머지 4종도 개발 막바지 단계에 있습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글로버스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유럽 전역에서 더본코리아만의 조리 노하우와 맛을 통해 한식의 글로벌 대중화에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고은하 기자 eunha@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