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숏폼 크리에이터' 모집
5개월간 공식 크리에이터 활동…총 10억원 상당 혜택 제공
2023-06-21 13:52:54 2023-06-21 13:52:54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네이버(NAVER(035420))가 다음달 7일까지 숏폼 크리에이터를 모집합니다. 지원자는 패션, 뷰티, 레저/스포츠, 핫플, 일상 5개 주제 중 자신이 활동할 주제를 선택하고 직접 제작한 숏폼 콘텐츠를 네이버 블로그 앱 '모먼트'나 네이버TV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업로드한 뒤 영상 링크를 제출하면 됩니다. 숏폼 크리에이터에 관심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한데요, 결과는 7월19일 발표됩니다. 
 
네이버가 숏폼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사진=네이버)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숏폼 크리에이터는 8월부터 12월까지 네이버의 공식 숏폼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매달 8개 이상의 세로형 숏폼 영상을 제작하게 됩니다. 공식 크리에이터가 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15만원의 활동비를 매월 지원받을 수 있으며, 매달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우수 콘텐츠에는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합니다. 5개월간 총 영상 조회수 합산이 가장 높은 크리에이터에게 최대 3000만원을 지급하는 등 총 10억원 규모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네이버는 현재 검색홈, 숏폼/연예/뉴스판, 블로그, 쇼핑라이브 등 다양한 영역에 숏폼 서비스를 확대 적용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생태계 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SME(중소상공인)와 창작자들이 짧은 영상으로 더 많은 사용자와 긴밀하게 연결되고 사용자들은 숏폼 콘텐츠와 함께 쇼핑, 블로그, 지도 등 네이버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재후 네이버앱 서비스 총괄은 "숏폼 콘텐츠는 SME, 인플루언서 등 네이버 창작자들의 노출과 수익을 강화하는 새로운 성장 발판이 될 것"이라며 "개성과 실력을 겸비한 숏폼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오승훈 산업1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