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황준익 기자]
넥센타이어(002350)는 미국 프로하키팀 '시카고 블랙호크스'를 2022/23 시즌부터 세 시즌 동안 공식 후원한다고 31일 밝혔다.
북미아이스하키리그는 미국의 인기 스포츠 리그 중 하나로 넥센타이어는 지난 시즌부터 후원을 시작한 '애너하임 덕스'에 이어 올 시즌부터 시카고 블랙호크스팀도 후원한다.
넥센타이어 미국법인 수석부사장 John Hagan, 시카고 블랙호크스 CEO Danny Wirtz, 넥센타이어 미국법인 한윤석 법인장, 시카고 블랙호크스 홍보대사 Legend Player Denis Savard.(사진=넥센타이어)
시카고 블랙호크스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연고를 두고 1926년 창단된 팀으로 북미아이스하키리그의 초창기 팀들을 지칭하는 오리지날 식스 멤버이기도 하다. 또 '스탠리 컵(북미아이스하키리그 플레이오프)'에서 6번 우승을 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구단 후원으로 홈 경기장 및 연습 경기장 내 주요 광고 보드 및 옥외 광고를 통해서 브랜드를 알린다.
또 현지 소비자 이벤트 및 딜러 대상 경기 초청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북미아이스하키뿐만 아니라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맨시티, 이탈리아 세리에 A의 AC밀란, 독일 분데스리가의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등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황준익 기자 plusik@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산업1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