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패치, 그냥 버리지 마세요"…이오플로우, ESG 경영 환경보호 캠페인 진행
수거 적립금은 당뇨인을 위한 단체에 기부… 적극 참여 독려를 위한 활성화 이벤트 전개
2021-11-05 09:36:08 2021-11-05 09:36:08
[뉴스토마토 최성남 기자] 웨어러블 약물전달 솔루션 전문기업 이오플로우(294090)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의 일환으로 이오패치 제품을 수거하는 환경보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오플로우 환경보호 캠페인 사진. 
이오플로우는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사용한 패치를 수거해 환경규제에 맞는 분리 및 폐기를 진행하는 ECO-이오패치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직 국내에 의료기기 폐기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없어 일반쓰레기로 버려지지만 이를 수거하여 분리 및 폐기를 진행함으로써 환경보호를 통해 사회에 공헌한다는 취지다.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사용한 이오패치를 모아 이오플로우 환경보호팀으로 착불로 보내면 된다. 참여방법은 이오플로우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 교육센터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이오플로우는 수거되는 이오패치 한 개당 500원씩 적립하며, 패치가 만 개가 모일 때마다 참여한 고객들의 이름으로 기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적립금을 당뇨인을 위한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회사는 분기별로 적극적으로 참여한 분들을 선정하여 특별한 선물을 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서종욱 이오플로우 마케팅본부장은 “이오플로우는 이번 ECO-이오패치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 경영 중 환경과 사회공헌에 대한 부분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친화적인 활동에 앞장서고, 사회에도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오플로우는 지속적으로 내외부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ESG 경영 방침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성남 기자 drks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