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청호나이스가 바닥 띄운 공기청정기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는 바닥 공기부터 집중 케어해야 진정한 실내 공기질 개선이 된다는 콘셉트로 개발된 제품으로 실제 제품을 바닥으로부터 약 10㎝ 띄워 하부흡입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됐다.
이번 제품은 기능성 미디엄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탈취필터를 통해 공기청정 효율을 극대화 한다. 기능성 미디엄필터 3종인 '황사방지필터', '탈취강화필터', '집진강화필터'는 계절별 상황에 맞게 서비스 전문요원 플래너가 맞춤형 필터를 제품관리 서비스 시 제공하며, 초기에 출고되는 필터는 탈취강화필터다.
흡입한 공기는 필터를 거쳐 청정한 공기를 상, 좌, 우 3방향으로 토출하는 3웨이 입체청정을 통해 실내 공기질을 최적으로 끌어 올린다. 특히 제품 상단의 회전 그릴이 좌우로 회전하며 깨끗한 공기를 자연스럽게 순환시킨다.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력한 하부흡입 구조를 갖췄다는 것이다. 제품 하단에 보푸라기 등 큰 먼지를 잡아주는 '프리필터'와 인체에 악영향을 주는 호흡성 분진 및 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구성된 '바닥(하단)필터' 세트를 추가, 집안 바닥 공기까지 완벽하게 케어해준다.
이번 제품은 공기청정기 CA인증은 물론, 미세먼지센서까지 CA인증을 획득했다. 극초미세먼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레이저 방식의 PM1.0센서를 적용, 농도를 수치화시켜 실시간 실내오염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극초미세먼지 농도를 각각 수치화시켜 사용자에게 실시간 알려줌으로써 실내 공기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실내 공기 중에 있는 미세먼지 및 분진을 자동으로 감지해 공기오염도를 무드램프의 색상변화로 표시해 줌으로써 사용자가 쉽게 오염도를 알 수 있다. 자동모드 설정 시 오염도에 따라 풍량이 자동으로 조절돼 편리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더불어 인버터 방식의 저소음 BLDC 모터를 적용, 취침 모드 시 팬소음 및 LED 디스플레이 밝기를 최소화해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게 배려했다.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사진/청호나이스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