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텍, LG윙에 초박형 광학식 지문인식 모듈 공급
2020-10-19 16:42:20 2020-10-19 16:42:20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크루셜텍(114120)LG전자(066570)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LG윙에  초박형 광학식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초박형 지문인식 모듈은 LG윙의 스위블 폼팩터에 알맞은 모듈로, 회사 측은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초박형 광학식 지문인식 모듈의 가장 큰 특징은 얇은 두께다. LG전자는 윙 모델이 두 개의 스마트폰이 겹쳐진 형태를 하고 있어, 제대로 된 스위블 폼팩터 사용성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제품 얇기가 중요하다는 게 크루셜텍 측의 설명이다. 
 
크루셜텍은 해당 모듈에 고유의 센서그라인딩 및 특수 본딩기술을 적용해 기존 광학식 모듈에 비해 60%이상 얇게 제작하면서도 지문인식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도록 세계최초로 개발했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현재 국내 및 북미 시장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는 LG 윙에 크루셜텍의 세계최초 첨단 광학식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하게 되어 모든 임직원들이 상당히 고무돼 있다"며 ”최신 기술을 확보하고 세계최초로 공급하는 만큼 지속적으로 영업과 연구개발에 매진해 향후 LG전자가 출사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지속적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