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신규 브랜드 '로카' 공개
2020-07-01 18:31:05 2020-07-01 18:31:05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롯데카드가 새로운 BI(Brand Identity)인 'LOCA(로카)'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카드의 신규 BI ‘로카’. 사진/롯데카드
 
신규 BI '로카'는 영문 ‘LOTTE CARD’의 줄임말이다. 또 스페인어 '라 비다 로카(미친 듯이 행복한 삶)'의 의미를 담아,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고객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BI 디자인은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서 유행한 ‘아르누보’ 양식을 근간으로 삼았다. 이 양식은 자연을 모티브로 삼아 덩굴식물이나 구불구불한 선을 화려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카드는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섬세한 문양을 BI 바탕에 둬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L, O, C, A 등 네 개의 알파벳은 기하학적이고 간결한 ‘산세리프’ 서체를 사용해 고전적 미와 현대적 감각의 균형을 맞췄다.
 
BI 중앙에는 나침반 바늘이 자리 잡고 있다. 이는 무사히 항해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처럼 롯데카드가 고객의 소비 생활을 인도하는 길잡이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BI 전체의 바탕이 되는 네 개의 정사각형은 창문을 뜻한다. 롯데카드가 고객 카드 생활에 새로운 빛이 되고, 카드업계에 혁신을 불러일으키는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 열망을 표현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신규 BI에는 롯데카드가 추구하고자 하는 브랜드 지향점과 철학이 담겨있다"며 "궁극적으로 고객의 삶을 보다 가치 있고 행복하게 만드는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