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해외기술교류 상담회 참여기업 모집
페루·인도 해외기술교류 상담회 접수
2019-07-12 12:00:00 2019-07-12 12:00:00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우수 기술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하반기 해외기술교류 상담회 참여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해외교류기술사업은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기술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전문가의 기술 진단, 기술 수요가 있는 해외 기업 발굴·매칭, 계약과 투자 지원 등 해외 기술교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이번 해외기술교류 상담회는 국내 기술의 수요가 높은 신흥국인 페루 리마에서 9월16일부터 20일까지, 인도 뉴델리에서 9월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다. 
 
자체 기술력을 보유해 기술이전이 가능한 국내 중소벤처기업은 모두 참가 신청이 가능하고, 선정기업은 현지기업과 매칭상담, 통역, 현지 차량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상담회 이후에는 시험 인증, 수출 서류 대행 등 후속지원도 실시한다. 
 
해외기술교류사업은 지난해 국내 중소벤처기업과 해외 기업간 40여건의 업무협약 체결을 지원했으며, 6건의 기술수출 계약이 성사돼 20여억원의 기술과 제품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기술수출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현지 업체와 계약 협의 진행 단계부터 자문, 통번역 등 상시 기술교류 지원을 강화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국내 주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오승훈 산업1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