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문지훈 기자] 국내 은행들이 15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15일 은행권에 따르면 KEB하나은행은 올해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음달 14일까지 '수고했어, 수험생!' 이벤트를 진행한다.
KEB하나은행의 유스(Youth)브랜드 '영하나(YOUNGHANA)'와 연계한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시작을 앞둔 수험생 60만명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하나의 시작', '하나의 힐링' 및 '하나의 소통'이라는 3가지 테마에 맞춰 진행된다.
하나의 시작은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하는 수험생 또는 학부모 2만명에게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만 하나머니'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 ▲Young하나 통장과 1Q Bank 애플리케이션 ▲Young하나 적금 ▲도전365적금 중 한가지 이상의 상품에 신규 가입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 243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Young하나 장학금', AI스피커,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하나의 힐링 이벤트는 하나멤버스 앱 내 '하나톡'에 생성된 이벤트 페이지에 소원과 소망을 댓글로 남겨준 수험생과 학부모 191명을 추첨해 5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1만 하나머니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댓글 추첨 행사다.
더불어 KEB하나은행은 하나의 소통 이벤트를 통해 인기 1인 먹방 크리에이터 '밴쯔'의 토크콘서트 초청 이벤트도 준비했다.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참가 신청한 수험생과 신청자 중 400명을 추첨해 토크콘서트에 초청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1998년 1월1일 이후부터 2001년 12월31일 출생한 고객 중 우리은행을 결제계좌로 이용하는 체크카드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그램노트북(3명), 최신 아이폰(5명), 에어팟(12명)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기간은 오는 16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며 이 기간동안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은 이용실적 5만원당 1회씩 자동으로 응모된다.
또 우리은행은 응모자 전원에게 GS편의점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사용가능한 3000원 쿠폰 1장을 증정한다.
은행권 관계자는 수능 수험생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유스(Youth)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우리은행, 하나은행
문지훈 기자 jhmo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