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원수경 기자]
삼성물산(000830) 패션부문은 17일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브랜드의 모델인 지드래곤(GD)과 함께 선보이는 여름 컬렉션이 21일 공식 출시된다고 밝혔다. 온라인샵에서는 이날부터 사전 공개된다.
에잇세컨즈의 GD의 협업 컬렉션은 지난 2016년 가을시즌 한국과 중국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이후 양국 모두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GD는 국내 SPA 브랜드와는 처음으로 디자인 협업도 진행하며 에잇세컨즈의 중국 진출에 힘을 실어줬다.
이번에 선보이는 세번째 컬렉션은 GD의 패션 스타일은 물론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트렌디한 요소를 기마했다. GD의 일상적인 생활 속 착장 아이템을 지디스픽(GD’s Pick) 라인으로 선보인다.
에잇세컨즈와 GD의 여름 컬렉션은 성별구분이 없는 젠더리스 트렌드를 베이스로 한다. 시간과 장소의 경계가 서로 다른 영역의 아이템을 자유롭게 조합해 선보인다. 컨템포러리 룩과 강렬한 그래픽, 스포티한 디테일을 가미한 스트릿 캐주얼 무드가 공존하는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제안한다.
대표 아이템은 해체주의적 디테일과 그래픽이 결합된 티셔츠와 지드래곤의 시그니처 데님 아이템을 비롯해, 파자마 웨어에서 영감을 얻은 캐주얼 가운과 숏팬츠 등이다. GD가 즐겨 입는 스타일, 그리고 입고 싶은 옷들로 구성했다.
에잇세컨즈는 2017년 GD 써머 컬렉션 출시와 함께 일상 속의 에너지 넘치는 시간 8초의 감성을 SNS 메세지로 표현하는 #my8seconds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 캠페인은 "my8seconds(나의 8초)"를 주제로한 GD의 독특한 7개 영상과 메시지를 시작으로 소비자 개개인이 자신만의 감성적인 #my8seconds(8초)를 SNS를 통해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에잇세컨즈 GD 여름 컬랙션 출시를 기념한 쇼케이스 등 GD와 함께 하는 행사는 다음달 1일 명동 본점에서 진행된다. 롯데 영플라자 에잇세컨즈 매장도 이날 오픈한다.
사진/에잇세컨즈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