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닥터유 골든키즈 통멸치 라이스칩 출시
2009-12-30 09:59:58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김민지기자] 
 
오리온(001800)이 유아용 건강 과자인 '닥터유 골든키즈' 시리즈 신제품 '100% 순수 이천쌀과 남해안 통멸치를 넣어 구운 골든키즈'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통멸치 라이스칩'은 얼핏 과자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멸치를 주 원료로 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국내에서 멸치를 함유해 출시한 과자는 '통멸치 라이스칩'이 처음이다.
 
남해안 청정해역에서 어획한 멸치와 100% 순수 이천쌀을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국내산 쌀조청으로 은은한 달콤함을 가미해 멸치의 비린 맛을 최소화했다.
 
일반적으로 과자에 들어가 있지 않은 칼슘이 한 봉지 당 일일 칼슘 권장량의 7%나 들어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밀가루 외에 계란과 우유, 땅콩, 대두 등의 알러지 유발물질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아토피 등 피부 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알러지 프리(Free) 과자다.
 
소화 및 정장에 좋은 식이섬유, 두뇌 발달에 좋은 DHA, EPA, 콜린 등의 성분도 추가했다. 소비자가격은 2800원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주요 취식층이 유아인 점을 감안해 국내산 최고급 원료만을 사용했다"면서 "이외에 하트와 별, 클로버, 삼각형의 4가지 모양으로 돼있어 같은 모양 찾기 놀이를 겸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토마토 김민지 기자 stelo78@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