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정운기자] 새마을금고가 삼성전자와 삼성페이 제휴를 맺고 통장이나 카드없이 ATM에서 입출금이 가능한 'MG삼성페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삼성페이 앱에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을 등록하면 전국 2445개 새마을금고 ATM에서 입출금이용이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우선 고객이 삼성페이 앱 실행 후 계좌번호 및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본인인증 등의 보안 절차를 거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입출금시 이용방법은 휴대폰에 계좌비밀번호 또는 금액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지문·홍체인식이나 거래비밀번호 입력 후 ATM을 이용하면 된다.
출금한도는 1회 50만원, 1일 50만원이며 이용수수료는 기존 현금카드 수수료와 동일하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최근 MG스마트알림 서비스, MG스마트출금 서비스, MG삼성페이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고객 니즈에 맞춘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자금융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마을금고가 삼성전자와 삼성페이 제휴를 맺고 통장이나 카드없이 ATM에서 입출금이 가능한 'MG삼성페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새마을금고
이정운 기자 jw8915@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