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셀트리온제약(068760)의 간장약 '가네진'이 인기다. 가네진은 간장용제 시장 1위인 전문의약품 '고덱스'를 통해 입증된 개선 효과를 바탕으로 탄생된 일반의약품이다.
간은 우리 신체 대부분의 화학반응에 관여하며 혈관을 통해 들어온 영양분을 가공해 인체에 필요한 물질로 바꾸고, 해로운 성분을 해독한다. 간은 우리 인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제 기능이 절반 이하로 떨어져도 일상 속에서 특별한 이상을 발견하기 어려워 '침묵의 장기'라고도 불린다.
가네진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카르니틴'은 간 대사를 촉진해 간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에너지 생산을 증진시켜 우리 몸을 활력있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항독성 간장엑스와 비타민B군은 간 세포 증식에 필요한 아미노산 공급과 대사 관여 효소 활성 강화 등의 작용으로 에너지 대사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가네진은 1회1정으로 1일 2~3회 복용이 권장되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가네진은 전문의약품인 고덱스의 효능을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개발된 일반의약품으로, 카르니틴과 항독성 간장엑스, 아데닌, 비타민B군이 최적화된 조합을 통해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셀트리온제약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