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롯데닷컴은 오는 12일부터 '명절명가 추석 선물매장'을 오픈하고,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명절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수확량에 따라 가격 변동이 많은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물량 확보에 돌입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닷컴이 가장 먼저 확보한 신선식품은 '한우'다. 롯데닷컴은 경쟁력있는 가격에 '총체보리 한우'를 선보인다. '총체보리 한우'는 자연순환농법으로 키운 건강한 한우로 생볏짚, 보릿겨, 쌀겨, 옥수수 등을 배합해 만든 발효사료 '총체보리 섬유질 배합사료'를 먹고 자랐다. 이에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돼 육질이 연하고 풍미가 뛰어나 최고급 한우로 여겨진다.
특히 이 상품은 프리미엄 식품관 '고기의 맛'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상품으로 롯데닷컴 MD가 산지에 직접 방문해 사료 제조부터 육류의 가공, 판매과정을 확인하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다.
롯데닷컴은 최근 지속적으로 한우와 돼지고기 등 축산 원물 가격이 상승한 것을 고려, 일찍이 한우 사육 농가와의 계약을 통해 한우 두수를 확보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500g 단위 소포장으로 상품을 구성해 가격 부담을 더욱 줄였다. 구이용 '총체보리한우 1등급이상 등심(500g·3만9900원)', 불고기용 '총체보리한우 1등급이상 불고기(500g·2만5900원)' 등이 눈여겨 볼만한 상품이다.
정지웅 롯데닷컴 신선식품담당 MD는 "올 추석은 실속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롯데닷컴은 소포장 상품이나 이색 상품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추석 명절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