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맞춤" 태아보험 프리미엄 BIG3, 보험료와 혜택 최적기
2016-03-08 00:00:00 2016-03-08 00:00:00
 
3월은 특히 임산부에게 연말, 연초보다 더 분주해지고 신경쓸 것이 많은 시기이다. 날씨가 풀리면서 임신출산육아박람회를 개최하는 곳이 많은데, 매년 출산용품 관련 정보나 혜택을 제공받기 위해 많은 임산부가 몰리고 있으며, 또한 감기나 독감, 기관지염 등 환자가 급증하는 환절기로 건강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요즘 예비엄마, 아빠들은 갈수록 선천이상, 신생아 질병이 증가하면서 일찍이 태아의 건강에 관심이 많다. 실제 이런 위험을 대비하기 위한 준비로 태아 보험은 1순위로 손꼽히는데, 현재 태아 보험은 현대해상, KB손해보험(구.LIG),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동부화재 등 다양한 보험사에서 대표상품들이 출시되어 있는데 주요보장부터 태아특약, 보험료, 만기환급 등 비교부터 병원비, 수술비, 학자금준비까지 폭넓게 따져보고 준비하는 추세이다.
 
■ 태아 보험, 우선 가입시기부터 확인 필요!
 
태아 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이 추가된 보험이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태아특약은 출생시 저체중아, 황달 등으로 인한 인큐베이터 이용, 입원, 수술 등을 보장받기 위한 것으로, 태아 보험 가입 시기는 임신 확인 후(아기집 보이는 시기 즉 임신 5주, 6주 이상)부터 22주 전까지로 본다. 한가지 팁이라면 태아 보험은 가입전 흔히 발생하는 입덧예방주사, 입원 등이 생기면 제한이 생길 수 있어 가능하면 일찍 미리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 태아 보험, 보장은 좋고 보험료는 저렴하게 가입하기?
 
태아 보험의 대표적인 상품 1~3순위로는 현대해상의 굿앤굿 어린이 CI보험, KB손해보험의 희망플러스 자녀보험, 메리츠화재의 내맘같은 어린이보험을 뽑을 수 있는데, 그 외에도 동부화재, 삼성화재, 흥국생명 등 다양한 보험사에서 좋은 상품이 출시되어 있다. 다만, 개인이 직접 10여개가 넘는 모든 상품들을 비교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아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데 이때 내 아이에게 맞는 태아 보험 준비를 위해서는 30세vs100세, 특약, 만기환급형vs순수보장형, 가격 등 꼼꼼히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의 장점 vs 단점은?
 
현재 태아 보험을 준비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비교사이트로, 여러 상품들을 보장, 보험료 모두 한번에 비교해볼 수 있고, 맞춤 설계부터 추천 상품까지 받아볼 수 있어 실제 만족도도 높은 장점이 있다. 단, 일부 소수가 운영하는 비교사이트의 경우, 이직이나 폐업 등으로 가입이후 제대로 된 관리를 받지 못해 직접 보험사를 통해 처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선택할때는 설립일자나 규모, 인지도 등을 먼저 체크해보는 것도 필요하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인슈랩(http://news.insulab.co.kr/?a=168)은 3월 최신 보험정보를 기본으로, 프리미엄 통합비교 부터 혜택, 사후관리서비스까지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쌍둥이(다태아) 태아 보험 상품안내까지 포함해 보다 정확한 보장분석과 대표적인 100세vs30세, 보험료vs보험료, 만기환급vs순수보장 비교 그리고 태아 보험 상품별 3~10만원대 가격, 순위, 추천, 견적까지 다이렉트로 프리미엄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철저한 사후관리서비스를 통해 불편함없는 태아등재, 보험금청구 등 관리도 평생 지원하고 있다.
 
현재 3월 한달간 한시적으로, 태아 보험 ‘패키지 혜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상담시 100% 사은품(기프티콘)부터 다양한 추첨선물, 가입선물까지 더 좋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진규 온라인뉴스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