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평생주거래기업통장'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전용 입출식 예금 'IBK평생주거래기업통장'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1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하 예금 잔액에 대해 최대 1.0% 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신규기업 또는 신규기업이 추천한 기업에게 0.5%p를, 이 통장으로 전자채권 결제자금이나 카드매출대금을 입금 받는 경우 0.5%p를 적용한다. 또 통장에 가입하고 1개월 이내에 기업부금을 가입하면 적립식 예금 고시금리에 0.2%p의 금리를 추가 지급한다.
예금 평잔 300만원 이상(개인사업자 100만원 이상)과 부수 거래실적에 따라 전자금융수수료 및 모든 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를 면제한다. 상품에 가입하는 개인사업자에게는 매출조회, 부가세환급, 상권 분석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경영종합지원서비스도 무료 지원한다. 기업은행은 이 상품이 신규고객과 개인사업자에게 혜택이 많다고 했다.
부산은행, '사랑방 정기예금' 출시
부산은행이 최고 연 1.75% 이율을 지급하는 '사랑방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사랑방 정기예금'은 지난 9월과 11월 각각 출시된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인 '평생통장'과 적립식 예금인 '연리지 적금'에 이은 부산은행의 세 번째 계좌 이동제 대비 상품이다.
'사랑방 정기예금'은 1년제 정기예금 상품으로 개인 및 개인사업자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가입금액은 최소 100만원~최대 5000만원까지 총 3000억원 한도로 판매된다.
기본이율은 1.5%이며 부산은행에서 예·적금을 처음 가입하는 '반가운 손님'에게는 우대이율 0.1%를, 부산은행 신용카드 결제금액이 연간 500만원 이상이거나 수시 입출금 통장 평균잔액이 6개월간 100만원 이상인 '정겨운 손님'에게는 0.05%, 급여·아파트관리비·공과금 자동이체 등 거래실적이 있는 '고마운 손님'에게는 0.05%의 우대이율의 제공한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