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틀스 히트곡 담긴 앨범 '1' 재발매
2015-09-21 14:12:31 2015-09-21 14:12:31
[뉴스토마토 정해욱기자] 비틀스(The Beatles)의 명곡을 담은 앨범이 발매된다.
 
21일 유니버설 뮤직은 "비틀스의 영국과 미국 싱글 차트 1위곡들을 모은 앨범 '1'이 오는 11월 6일 재발매된다"고 밝혔다.
 
지난 2000년 처음 발매됐던 앨범 '1'에는 '러브 미 두'(Love Me Do), '쉬 러브스 미'(She Loves You), '예스터데이'(Yesterday), '렛 잇 비'(Let It Be) 등 시대를 초월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비틀스의 노래 27곡이 수록됐다. 재발매되는 '1'에는 새롭게 믹싱, 마스터링 작업을 한 노래들이 실린다. 비틀스가 발표한 모든 정규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았던 전설적 프로듀서 조지 마틴의 아들 자일스 마틴이 에비 로드 스튜디오(Abbey Road Studios)에서 곡 작업을 진행했다.
 
이번 앨범은 음원이 수록된 '1CD', 영상이 수록된 '1DVD'와 '1블루레이', 음원과 영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1CD+1DVD'와 '1CD+1블루레이' 등 총 5개 버전으로 발매된다. 또 추가 영상이 수록되는 리미티드 에디션 '1+'는 '1CD+2DVD'와 '1CD+2블루레이' 2개 버전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1'의 DVD, 블루레이 버전에는 앨범에 실린 27곡의 오리지널 프로모션 비디오가 수록된다. 비틀스가 1965년 8월 인기 TV 프로그램 '에드 설리번 쇼'(Ed Sullivan Show)에서 선보인 '예스터데이'의 라이브 무대, 1967년 TV 프로그램 '아워 월드'(Our World)를 통해 방영된 '올 유 니드 이즈 러브'(All You Need Is Love)의 라이브 공연 등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1+'에는 27곡의 음원 및 수록곡들의 프로모션 비디오와 함께 1963년 촬영된 '트위스트 앤드 샤우트'(Twist And Shout)의 라이브 공연 영상 등 23편의 영상이 추가로 수록된다. 
 
유니버설 뮤직 측은 "현재까지도 깨지지 않는 수많은 차트 기록을 보유한 비틀스의 영국, 미국 차트 1위곡만을 모은 앨범 '1'은 단 한 장 만으로도 비틀스의 음악적 변화를 모두 알 수 있다는 점에서 가치가 높은 앨범"이라며 "더욱 향상된 음질과 영상과 함께 재발매되는 이번 앨범이 비틀스의 전설을 눈과 귀로 모두 느낄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정해욱 기자 amorry@etomato.com
 
◇비틀스의 히트곡을 모은 앨범 '1'이 재말매된다.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