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경주기자] 교촌에프앤비는 20일 태국 방콕에 위치한 파세오 쇼핑몰에 3호점을 오픈했다고 전했다.
태국3호점이 자리한 곳은 주택시설이 밀집한 방콕 랑카맨 지역으로, 파세오 쇼핑몰은 방콕에서 최근에 오픈한 대형 쇼핑몰 중 하나다.
교촌치킨은 태국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지난해 10월 태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기업 에볼루션캐피탈社와 합작법인 케이씨엘을 설립해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었다.
에볼루션캐피탈社는 부동산, 호텔, 유통, 식품 제조 사업을 운영하는 태국 대표 기업인 피코(FICO)그룹이 세계적인 투자사들과 함께 설립한 회사다.
현재 동남아 지역에서 커피빈, 도미노피자 등 프리미엄 외식브랜드 및 에어아시아그룹이 운영 중인 튠 호텔의 투자,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태국3호점은 교촌치킨과 에볼루션캐피탈社의 합작법인인 케이씨엘의 첫 매장이며, 케이시엘은 태국 방콕 중심에 위치한 대형쇼핑몰 위주로 다이닝 콘셉트와 테이크아웃 콘셉트로 올해 말까지 총 10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또 케이씨엘은 2020년까지 60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태국뿐만 아니라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사진제공=교촌치킨)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